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울진해경_ ‘태풍내습기’해양사고 예방 총력 (6.30)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_ ‘태풍내습기’해양사고 예방 총력 (6.30)
작성자 윤판완 등록일 2020.07.05

- ‘20년 태풍 내습기 수난구호 대책위원회 개최 -

울진해양경찰서장이 태풍내습 대비 수난구호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1 

 울진해양경찰서는 본격적인 태풍 내습기(6~10월)를 맞아 30일 영덕군청 등 14개 기관 및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20년 태풍내습기 수난구호 대책위원회’를 개최하여 해양사고 대비를 위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지난해 총 29회 태풍 중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 태풍은 총 7회(7월 다나스, 8월 프란시스코, 레끼마, 크로사, 9월 링링, 타파, 미탁)이며 기상청은 올해 2~3개 정도가 국내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보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2년간 강구항 피해사례를 바탕으로 태풍내습 시 강풍과 집중 호우 등으로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 수립,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사고수습 보다는 예방이 우선임을 강조하고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태풍 피해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_ ‘태풍내습기’해양사고 예방 총력 (6.30)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_ ‘태풍내습기’해양사고 예방 총력 (6.30)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4-502-26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