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울진해경,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너울성 파도 주의 (6.29)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너울성 파도 주의 (6.29)
작성자 윤판완 등록일 2020.06.29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최시영)는 오늘(29일) 밤부터 동해전해상에 풍랑ㆍ강풍 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주의보」를 29일 18시부터 7월2일 오전 9시까지, 4일간 발령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9일부터 30일까지 동해안에 시간당 30~5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5m 이상의 파고가 예상되는 등 태풍급 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울진해경은 안전사고를 우려하여 위험예보제‘주의보’단계를 발령하고 해안가, 방파제, 하천 등 위험지역 접근 통제 및 항포구 선박 결속 등 해양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위험예보제 발령기간에는 파출소ㆍ지자체 전광판, SNS등을 이용한 피해 예방 홍보와 사고발생 위험성이 높은 항포구, 갯바위, 방파제 등 위험구역 중심으로 순찰활동을 강화한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너울성 파도 등 사고 발생 위험이 큰 항포구, 갯바위 등 연안해역 출입과 활동을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너울성 파도 주의 (6.29)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너울성 파도 주의 (6.29)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4-502-26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