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울진해경, 신형 연안구조정(S-117정) 취역 행사 가져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 신형 연안구조정(S-117정) 취역 행사 가져
작성자 차경호 등록일 2019.05.08

- 최신 연안구조정 배치로 현장 대응능력 향상-

죽변 신형연안구조정 배치 취역식 
  울진해양경찰서(서장 박경순)는 4월 30일 울진군 죽변면 죽변파출소 앞 계류장에서 신형연안구조정(S-117정) 취역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치된 신형연안구조정은 배수량 18톤, 알루미늄 선체에 길이 14.3m, 폭 4.3m이며, 750마력 디젤엔진 2대를 탑재하여 최대속력 35노트(시속 약 65km)로 2m 이상의 파고에서도 임무수행이 가능하다.


  특히 신형연안구조정은 자가 복원 기능을 갖춰 전복 등에 대비한 안전성이 향상되었고, 현측 구조계단, 예인 비트 등 기존 7톤급 연안구조정에 비해 연안안전관리 및 초기대응 역량이 한층 강화되었다.


  죽변은 등록된 선박이 310여척이고, 하루 평균 100여척이 출?입항하고 있으며, 울진해경 죽변파출소 관내에는 국가중요시설인 한울원전을 비롯하여 죽변항, 망양정 해수욕장 등이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치안 및 안전 수요에 대한 맞춤형 관리가 요구된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신형 연안구조정 도입 이후 신속한 대응을 위한 맞춤형 교육?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해양사고 시 발빠른 현장 출동으로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신형 연안구조정(S-117정) 취역 행사 가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신형 연안구조정(S-117정) 취역 행사 가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4-502-26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