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울진해경, 소통과 공감을 위한 성폭력예방교육 실시(190410)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 소통과 공감을 위한 성폭력예방교육 실시(190410)
작성자 차경호 등록일 2019.04.12

  울진해양경찰서(서장 박경순)는 8일 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직원 상호간 소통과 공감으로 건전한 직장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성희롱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4월 힐링타임(성폭력 예방교육) 

  이번 교육은 직장 내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에 대한 직원들의 올바른 인식과 폭력 예방을 목적으로, 포항 에스데스힐링심리상담센터장 김경미 강사를 초청하여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주제로 성희롱의 유형별 사례와 함께 올바른 대처방안 등에 대하여 다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희롱이 직장 내에서 내가 무심코 던지는 농담에도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상대를 배려하는 의사 표현이 성희롱을 예방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박경순 서장은 “직장 내 성폭력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선 개인 뿐만 아니라 조직 차원의 인식과 분위기 개선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울진해경은 다양한 교육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소통과 공감을 위한 성폭력예방교육 실시(190410)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소통과 공감을 위한 성폭력예방교육 실시(190410)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4-502-26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