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서해해경청, 현장 목소리 듣고 소통 공감대 형성한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현장 목소리 듣고 소통 공감대 형성한다
작성자 조현경 등록일 2021.09.14



- 전국 최초 ‘현장 주요정책 수용도 관리’ 프로젝트 시행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이 전국 최초로 현장 중심의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현장 주요정책 수용도 관리’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부서 간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면서 정책추진과정에 있어 공감대와 이해도 부족으로 정책 완결성이 낮아지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14일 서해해경청에 따르면 2021년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정책 수용도 관리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정책 수용도 관리 TF는 분과별 관리가 필요한 정책과제 목록화를 시작으로 ▲현장점검반의 적극적 현장 소통활동 ▲SNS를 활용한 다양한 현장 의견 수렴 ▲보고 및 피드백을 통한 지속적 관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TF는 하반기 6대 정책과제를 선정했다. 경비함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함정 안전관리 종합대책’ 운영을 비롯해 ▲해양사고 예방 및 대응을 위한 ‘경비함정 섹터책임제’ 운영 ▲책임수사 확보를 위한 ‘수사심사관제’ 운영 ▲해양에 특화된 ‘맞춤형 정보활동’ 추진 ▲‘섬 지역 해양쓰레기 지도 제작’ 추진 ▲‘불필요한 일 버리기’ 운영 등이다.

 

또 전 직원 2천800여 명을 대상으로 정책과제의 인지도와 이행 여부, 추진과정 상 문제점 등에 대한 SNS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 직원들을 직접 찾아가 의견을 수렴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할 방침이다.

 

서해해경청 기획운영과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전 직원 참여로 진행되는 만큼 부서 간 온도차를 줄이는 좋은 계기”라며 “추진정책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이는 것은 물론 현장에 강하고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현장 목소리 듣고 소통 공감대 형성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현장 목소리 듣고 소통 공감대 형성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1-288-25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