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채용정보

HOME 알림사항채용정보


2020년 제1차 해양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사전안내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020년 제1차 해양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사전안내
작성자 홍윤수 등록일 2020.06.25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수험생 유의사항 사전안내(필독)
 ✔ 코로나19 감염 및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2020년 해양경찰청 채용시험」 전 과정(필기·실기·적성·체력·면접시험)에 대해 응시자 외 외부인(가족, 친구, 학원관계자, 인근 주민 등)의 출입을 전면 통제합니다.
 ✔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확진자(완치자 제외)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1조제3항 및 제47조)
 ✔ 보건당국으로부터 ‘자가격리 통지서’를 받아 격리 중인 응시자(확진자 제외)는 관할 보건소와 협의에 따라 별도의 장소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 자가격리가 해제된 응시자께서는 무증상자라 하더라도 감염이 조금이라도 의심될 경우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 시험실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사전신고 바랍니다.
 ✔ 다음 「해양경찰청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 바랍니다.
    1. 모든 시험장내에서는 상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미착용자는 시험장 출입이 금지되고, 정당한 이유없이 마스크를 탈의할 경우 퇴실조치 합니다.
      - 신분확인 및 실기・체력시험 등 시험감독관 요청 시에만 예외적으로 허용
      - 마스크 분실 및 사용 중 훼손 등에 대비하여 마스크 여분 소지 권장
    2. 시험장 출입 전 손소독 및 발열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발열검사 등 출입절차는 감염증 예방을 위해 응시자 간 적정거리를 유지해 실시
      - 입실 시간 소요 등을 감안해 미리 시험장에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3. 현장에서 발열 및 기침 등 이상증상 발현 시 증상에 따라 시험응시 제한 및 격리시험실로 이동하여 시험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4. 해열제(감기약)를 복용하였거나, 기침, 호흡기 증상 등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반드시 방역담당관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별도시험실 배정)
 ✔ 코로나19 주요증상(발열, 기침, 구토 등) 의심 응시자는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질병관리본부 또는 보건소 등에 신고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예방을 위해 상기 내용을 위반하거나 시험관계자의 협조요청에 불응할 경우 시험의 정지(즉시 퇴실 조치) 또는 무효처리 될 수 있으며, 관련법령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1-288-24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