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서해5도특별경비단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해양경찰청, 국민과 함께 해양쓰레기 없앤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청, 국민과 함께 해양쓰레기 없앤다.
작성자 하동열 등록일 2020.07.01


- 6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해양쓰레기 정화주간 운영- 



ㆍ6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국민과 함께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
ㆍ정화활동 인증사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소정의 선물 제공
ㆍ해양환경보전 사진전시회도 열어 해양쓰레기의 심각성 알릴 계획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6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해양수산부와 협업하여 국민과 함께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해양쓰레기 정화 주간’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해양 플라스틱 등 해양 쓰레기가 바다 생물에 주는 심각한 영향을 국민에게 알리고자 마련했다.



올해는 전국 해양경찰서, 지방해양수산청, 지방자체단체, 해양환경공단 등 관계기관 뿐만 아니라 어민, 자원봉사자 등 국민이 함께 참여한다.

 


행사는 ‘코로나19’ 위험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하고 실시한다.

 


참여한 국민에게는 지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에코백과 마대를 배부하고, 여기에 해양쓰레기를 수거할 방침이다.


국민들의 많은 동참을 위해 정화활동 인증 사진을 본인의 누리 소통매체(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참여자 대상으로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바다야 사랑해’ 운동도 진행한다.


또한, 주요 여객선터미널, 해양경찰 파출소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해양환경 보전 사진을 전시하여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에 대해서도 알릴 계획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해양쓰레기 줄이기 실천운동을 추진하겠다.” 며, “이번 정화 주간을 비롯한 해양환경 보전활동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 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청, 국민과 함께 해양쓰레기 없앤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청, 국민과 함께 해양쓰레기 없앤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경비지원과 기획운영계 전화 : 032-835-3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