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서귀포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6.20(월) 서귀포해경, 민간수상레저해상구조대 확대 운영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6.20(월) 서귀포해경, 민간수상레저해상구조대 확대 운영
작성자 채충희 등록일 2022.06.20

서귀포해경, 민간수상레저해상구조대 확대 운영

- 민·관 구조 협력 체계 강화로 신속한 구조 활동 지원 -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김진영)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물놀이, 수상레저 사고 발생 시 신속한 구조를 위한 ‘민간 수상레저 해상구조대’를 확대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귀포해경은 민·관 구조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서귀포해역의 지리적 특성을 잘 아는 수상레저업체를 중심으로 민간 수상레저 해상구조대를 운영해 오고 있다.

 해수욕장 등 연안해역 물놀이 안전사고는 신속한 구조가 가장 중요한데, 그동안 해양경찰 구조세력이 도착하기 전에 인근 수상레저업체 혹은 서핑활동객에게 구조되는 사례가 많았다.

 지난 6월 4일 우도 서빈백사 해수욕장에서 튜브를 타고 먼바다쪽으로 떠내려가던 10세 어린이가 수상레저업체 모터보트에 구조되었으며, 같은 날 표선해수욕장에서는 수심이 깊은 곳에 빠진 6세 어린이를 서퍼가 구조한 후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

 이에 수상레저 활동객이 많은 연안해역(서귀포, 성산, 우도, 화순)에 위치한 수상레저업체 19명을 해상구조대원으로 추가 위촉하는 한편, 최근 서핑 활동객이 많은 중문해수욕장 인근 서핑업체 6곳을 대상으로 서핑구조대(시범운영)를 출범해 신속한 구조 활동에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민간수상레저해상구조대와 구조 협력 체계를 강화해 국민들이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사진


첨부파일
"출처표시"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귀포해경, 민간수상레저해상구조대 확대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귀포해경, 민간수상레저해상구조대 확대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홍보실) 전화 : 064-793-2113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