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서귀포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190613) “미세먼지 걱정 없이 바다를 지켜요”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190613) “미세먼지 걱정 없이 바다를 지켜요”
작성자 주훈철 등록일 2019.06.13
- 서귀포해경, 승조원 건강 위해 경비함정 공기청정기 설치 -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조윤만)는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경비함정 공기 질 개선을 위해 경비함정 5척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 25대를 설치하여 관내 9척의 경비함정 모두 공기청정기 설치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최근 미세먼지 급증으로 공기 질이 국민건강에 주는 영향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실내 유입 시 외부 배출이 어려운 함정 특성 상 승조원 건강을 위한 근무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공기청정기 설치가 시작되었다.

이번 사업은 노후함정 및 공기청정기가 설치되지 않은 함정 5척을 대상으로 함정 크기 별 설치대수를 정하였고, 극 초 미세먼지(PM1.0) 제거와 360도 공기청정 성능의 기기를 렌탈 방식으로 계약하여, 주기적 업체방문관리(필터교환, 내부청소 등)를 통해 장비이용 효율을 높였다.

해경 관계자는 “이번 공기청정기 설치로 경비함정 승조원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며 임무수행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 공기청정기 설치 운용 중인 경비함정은 향후 용역업체의 관리를 통해 장비 성능을 향상시키는 등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90613) “미세먼지 걱정 없이 바다를 지켜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90613) “미세먼지 걱정 없이 바다를 지켜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홍보실) 전화 : 064-793-2113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