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서귀포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190611) 서귀포해경, 원거리 조업선 사고예방 간담회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190611) 서귀포해경, 원거리 조업선 사고예방 간담회 실시
작성자 주훈철 등록일 2019.06.11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조윤만)는 오늘(11일) 오후 4시 해경구조대 사무실에서 원거리 조업선 선주들과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최근 3년간(2016년~2018년) 기관손상, 추진기 손상 등으로 인한 원거리 조업선 예인 실적 총 60척 중 해경 40척, 관공선 13척, 자력(선단선) 7척 순으로 해경 경비함정에 의한 예인 실적이 전체의 66%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해양사고와 직결되지 않는 단순 조난선박의 경우 선단선 등을 통한 자력 예인을 권유하나 조업지 이탈에 따른 조업 손실을 우려하여 자율적으로 예인하는 비율이 저조하였다.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경비함정에서 조난선박 예인 지원 시 원거리 이동에 따른 경비구역 업무공백이 불가피하게 발생되므로 미국, 일본 등과 같이 민간부분에서 자율적인 구조체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서귀포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출항 전 각종 항해‧기관‧통신장비 사전점검을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90611) 서귀포해경, 원거리 조업선 사고예방 간담회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90611) 서귀포해경, 원거리 조업선 사고예방 간담회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홍보실) 전화 : 064-793-2113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