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경, 우리나라 해양 주권 수호 의지 다져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경, 우리나라 해양 주권 수호 의지 다져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18.12.26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여성수)는 12월 1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평택당진항 해양경찰 전용부두에서 ‘해양 주권 수호 결의 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해역의 불법 외국 어선에 대한 강력한 단속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여성수 평택해양경찰서장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해양 주권 수호 결의 대회는 △1502함 해상특수기동대의 결의문 낭독 △경찰장구 및 진압 장비 점검 △불법 외국어선 단속 모의 훈련 순으로 진행됐다.


  해양주권 수호 결의대회


여성수 서장은 이날 전용부두에 정박한 1502함에서 고속단정, 공용화기 등 단속 장비 상태를 직접 점검하고, 해상특수기동대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여 서장은 “해양경찰은 우리 바다에서의 해양 주권 침해 행위를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하고, “이번 결의 대회를 통해 외국 어선의 불법 행위에 대해 단호하고 강력한 단속 및 예방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해양경찰 전용부두 앞 해상에서는 해양경찰의 단속에 대해 격렬히 저항하는 불법 외국 어선 제압을 위한 모의 훈련이 진행됐다.


평택해경 소속 경비함정과 고속단정이 동원된 훈련은 △단속 준비 및 불법 행위 촬영 △정선 명령 및 고속단정을 동원한 불법 외국 어선 추적 △저항하는 불법 외국어선 진압 및 검색 △나포 조사 순으로 실시됐다.


해양주권 수호 결의대회 


평택해양경찰서 경비구조과장 김현수 경정은 “겨울철 외국 어선의 불법 행위에 대한 해양경찰의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결의 대회와 모의 단속 훈련을 실시했다”며 “해양 주권 수호에 한 치의 빈틈도 발생하지 않도록 훈련과 단속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경, 우리나라 해양 주권 수호 의지 다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경, 우리나라 해양 주권 수호 의지 다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