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경,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 합동 훈련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경,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 합동 훈련 실시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18.11.26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여성수)는 11월 1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경기도 평택당진항 앞 해상에서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해상에서의 유해화학물질 유출에 대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된 이번 훈련에는 평택해양경찰서를 비롯하여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해양환경공단 평택지사, 시흥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SP탱크터미널 등이 참가했다.


유해 화학 물질 대응 훈련  


유해화학물질을 실은 1,000톤급 선박에서 이송 작업 중에 파이프 파손으로 메탄올*이 해상으로 유출되고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한 대응 훈련은 △사고해역 통제 △유출 위험 물질 탐지 △화재 진압 △유해 화학 물질 유출 봉쇄 △사고 선박 예인 등으로 진행됐다.


훈련을 주관한 평택해양경찰서는 시흥화학재난방재센터로부터 유출 물질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방제정 1척, 구조대 1개팀을 동원하여 가상 사고 선박의 화재를 진압하고, 화학 물질 유출을 봉쇄했다.


이후 해양환경공단 선박이 사고 선박을 안전 해역으로 예인했으며,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해상 화학사고 발생에 대한 대응 절차를 재점검했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유해 화학 물질에 해상에 유출되는 사고에 대비하여 관계 기관과의 합동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훈련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 단체와의 소통과 협업으로 해상 화학 물질 사고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겠다”고 설명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