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양경찰서, 불법 외국어선 단속 훈련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양경찰서, 불법 외국어선 단속 훈련 실시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20.11.11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이상인)는 11월 5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평택당진항 입구 해상에서 불법 외국어선 단속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단속  


단속 훈련은 우리나라 영해, 접속수역, 배타적 경제 수역 등 국내법이 적용되는 해역에서의 불법 외국어선 단속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이 직접 지휘한 이번 단속 훈련에는 평택해양경찰서 소속 경비함정 4척이 동원됐으며, 우리 해역에서 불법 조업을 하던 외국어선이 해양경찰의 검문검색에 응하지 않고 강력하게 저항하며 도주하는 상황을 가상했다.


이날 훈련은 △단속 장비 사용법 교육 및 점검 △레이다, 카메라를 사용한 불법 현장 촬영 △소화포 발사 및 고속단정 준비 △비살상 무기를 사용한 폭력 저항 진압 △불법 외국어선 정밀 검색 △압송 및 사후 처리 순으로 진행됐다.


훈련에서 평택해양경찰서 경비함정 경찰관들은 가상 불법 외국어선을 제압하기 위해 소화포를 발사한 후 비살상무기를 사용하여 강력히 저항하는 외국어선 선원들을 진압했다.


또한, 가상으로 나포한 불법 외국어선에 대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작업을 실시하는 훈련도 함께 진행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해역에서 불법 외국어선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단속 훈련을 실시했다”며 “우리나라 해양 주권 수호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불법 외국어선 단속 훈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불법 외국어선 단속 훈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