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양경찰서, 제9호 태풍 마이삭 대비 대책본부 가동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양경찰서, 제9호 태풍 마이삭 대비 대책본부 가동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20.09.04

평택해경, 제9호 태풍 마이삭 대비 대책본부 가동
 - 9월 2일 오후부터 태풍대책본부 가동 -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이상인)는 제9호 태풍 ‘마이삭’의 접근에 따라 해양 사고 예방을 위한 대응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평택해양경찰서는 태풍 북상에 대비하여 △항포구, 방파제, 갯바위, 해안가에 대한 예방 순찰 △관할 해역 출어선에 대한 안전 해역 대피 △정박 선박에 대한 안전 조치 여부 점검 △관할 해상에 대한 안전 순찰 △해양경찰 구조대 긴급 구조 태세 유지 △해양오염 사고에 대비한 방제 대응 태세 강화 등의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상인 서장이 9월 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충남 서산시 대산항 해상교통관제센터, 태안연안 해상교통관제센터, 평택해경 대산파출소, 당진파출소 등을 직접 찾아 태풍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근무 중인 직원들에게 태풍에 따른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상인 서장은 이 자리에서 “전 경찰관들은 태풍 북상에 따른 침수, 침몰, 전복 등 예상되는 각종 선박 안전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 해안가, 방파제 등 위험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평택해양경찰서는 9월 2일 오후 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태풍대책본부를 설치하여 비상 근무에 돌입했으며, 태풍 피해가 예상되는 파출소에 근무 경찰관을 증원 배치했다.


또한, 경비함정과 해양경찰 구조대의 즉시 대응 태세를 강화하여 태풍 피해 발생에 대비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는 또 태풍 북상에 따른 해양오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위험물 운반선, 급유선, 장기 계류 선박에 대한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오염 사고에 대비한 즉시 대응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제9호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로 접근함에 따라 9월 2일 오후부터 비상 근무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며 “태풍이 우리나라를 빠져나갈 때까지 해안가, 갯벌, 방파제, 항포구, 갯바위 등에 접근을 하지 말고, 해양사고가 발생하면 긴급신고전화를 통해 해양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제9호 태풍 마이삭 대비 대책본부 가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제9호 태풍 마이삭 대비 대책본부 가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