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양경찰서, 태풍 대비 유관기관 합동 도상 훈련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양경찰서, 태풍 대비 유관기관 합동 도상 훈련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20.07.01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6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경찰서 회의실에서 태풍 및 수난 대비 합동 도상 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도상훈련 



태풍과 같은 대규모 해양 재난 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유관 기관의 효율적인 대응 태세를 향상시키기 위해 평택해양경찰서가 주관한 이날 훈련에는 평택시청,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해양환경공단, 당진소방서, 한국해양구조협회 등 6개 기관, 단체가 참석했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대규모 태풍이 평택당진항에 내습하여 대피 중이던 화물선이 서로 충돌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지역 구조본부 구성 △유관 기관 상황 전파 △구조 세력 출동 △해상 표류자 수색 및 구조 △해양오염 사고 처리 등의 복합적인 상황을 처리하는 도상 연습을 실시했다.
도상훈련에 참가한 각 기관과 단체는 실제로 태풍이 평택당진항 부근에 상륙한 것을 가정하여 지원 방안, 상황 대응, 연락 체계 구축 등을 중점적으로 토의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실제로 태풍 등 대규모 수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각 기관 및 단체의 임무와 역할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구성할 것인가를 집중적으로 토의했다”며 “앞으로도 수난 대비 협력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 구축을 통해 해양사고 대응 체제를 확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태풍 대비 유관기관 합동 도상 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태풍 대비 유관기관 합동 도상 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