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양경찰서, 코로나19 극복 위해 함정 경정비 민간 위탁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양경찰서, 코로나19 극복 위해 함정 경정비 민간 위탁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20.04.02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움츠리고 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속 경비함정 13척에 대한 세척, 방역 등을 민간 업체에 맡겨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dkd 


지금까지는 경비함정 및 방제정 등에 대한 세척, 방역 등을 경찰관과 의경대원이 직접 실시해왔다.


평택해양경찰서는 이에 따라 경비함정 1척당 매월 1회 민간 업체에 갑판 세척을 맡기고, 함정 내부 소독 및 방역 작업은 매월 2회씩 실시하기로 했다.


갑판 세척 작업은 해상 치안 임무를 마치고 전용부두에 입항한 경비함정에 대해 민간 업체에서 고압세척기를 이용한 오염 물질 제거 작업을 시행한다.


함정의 식당, 화장실, 침실 등에 대해서도 민간 업체에서 전문 장비를 동원하여 살균 및 소독 작업을 한다.


평택해양경찰서는 약 2천 9백여만원의 예산이 경기 및 인천 지역 항만 관련 업체에 풀려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에 작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김재식 장비관리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유 중인 경비함정에 대한 청소 및 소독 작업을 민간 항만 용역 업체에 위탁하여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해양경찰 예산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코로나19 극복 위해 함정 경정비 민간 위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코로나19 극복 위해 함정 경정비 민간 위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