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양경찰서, 설 연휴 해양 안전 특별 대책 시행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양경찰서, 설 연휴 해양 안전 특별 대책 시행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20.01.17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해양 사고 예방을 위해 1월 27일까지 ‘설 연휴 해양 안전 관리 특별 대책’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평택해경은 설 연휴를 전후한 기간 동안 △해양안전 비상 대응반 운영 △여객선, 유도선 등에 대한 안전 관리 △연안 지역에 대한 순찰 강화 등의 대책을 시행한다.


또한, 평택해경은 △경비함정, 파출소 등 구조 세력 대응 태세 유지 △불법 외국어선 감시 단속 강화 △국가 중요 임해 시설에 대한 대테러 활동 강화 △해양오염사고 예방 활동 강화 등을 집중 실시할 예정이다.


평택해양경찰서는 이번 설 연휴 기간 중에 다중이용선박(여객선, 유도선 등) 이용객이 크게 증가하고, 레저보트나 낚싯배를 이용한 해양관광객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사고 취약 해역과 연안 위험 구역에 대한 순찰, 음주 운항 및 불법 조업에 대한 단속 등을 강화한다.


또한, 평택해경은 설 명절용품 수요 증가를 노린 수산물 원산지 허위 표시 등 민생 침해 범죄에 대한 단속 뿐만 아니라, 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기름·유해액체물질 저장소 등 위험시설에 대한 예방 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설 연휴를 전후하여 선박 이용객 증가에 따라 선박 사고, 방파제나 갯바위 추락 사고 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을 강화하고, 구조 대응 태세를 유지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설 연휴 해양 안전 특별 대책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설 연휴 해양 안전 특별 대책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