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양경찰서, 불시 인명 구조 합동 훈련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양경찰서, 불시 인명 구조 합동 훈련 실시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19.11.21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11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평택당진항 입구 해상에서 ‘2019년도 4분기 수난 대비 합동 구조 훈련’을 불시에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구조 


해상에서 대형 인명 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황별 사고 대응력을 강화하고 유관 기관 간의 협조 체제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훈련에는 평택해양경찰서 경비함정?방제정?구조대, 해군 제2함대 함정, 해양환경공단, 민간해양구조대 등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사전 예고 없이 불시에 실시하여 해상 구조 기관 과 단체 간의 해상 재난 협조 체제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훈련은 해상에서 15명이 탑승한 여객선이 침몰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신고 접수 △경찰관 비상 소집 및 경비함정 출동 △지역구조본부 가동 △인명구조 △해상 및 수중 수색 △해양오염 방제 △사후 강평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평택해경은 선박 침몰로 인한 해상 추락 및 실종자 발생 등을 가정하여 해상과 수중의 익수자를 구조하는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해상 선박 침몰로 인한 다양한 사고 발생 상황에 대비하여 관계 기관 간 사고 대응 협업체계를 점검하는 한편, 신속한 구조 태세를 유지하기 위해 훈련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불시 인명 구조 합동 훈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양경찰서, 불시 인명 구조 합동 훈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