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평택해경, 14일부터 4일간 해상 종합 훈련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경, 14일부터 4일간 해상 종합 훈련
작성자 박세은 등록일 2019.05.15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여성수)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평택해경 전용 부두 및 경기 남부 해상에서 ‘2019년도 상반기 제2차 해상 종합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속단정 


평택해양경찰서는 특히 5월 1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인천광역시 옹진군 울도와 선갑도 주변 해상에서 벌컨포, 중기관총, M60기관총 등을 동원한 해상 사격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히고, 부근 해상을 지나는 항행 선박의 주의를 당부했다.


우리나라 해양 주권 확보와 구조 대응 태세 확립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해상 종합 훈련에는 평택해양경찰서 소속 경비함정 6척(중형함 2척, 소형정 4척)이 참가한다.


80여명의 경찰관과 의경대원이 참가하는 상반기 2차 해상 종합 훈련은 해상 수색, 인명 구조, 선내 진입 및 퇴선 유도, 해상 사격, 선박 화재 진압, 불법 외국 어선 검문 검색, 해양오염 방제 등 20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실제 상황에서의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경찰관 개개인의 임무 수행 능력을 한 단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강도 높게 실시될 예정이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해상 종합 훈련은 최상의 구조 태세를 유지하고, 해양 주권 수호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된다”며 훈련 기간 중 부근 해상을 항해하는 선박의 주의와 협조를 당부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경, 14일부터 4일간 해상 종합 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경, 14일부터 4일간 해상 종합 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