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국민과 함께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즐거운 여름방학, 해양안전동화와 함께해요"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담당부서, 전화번호,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즐거운 여름방학, 해양안전동화와 함께해요"
작성자 이규익 등록일 2020.08.05

"즐거운 여름방학, 해양안전동화와 함께해요" 

- 남해해경청, 해양경찰관이 쓴 해양안전동화 관내 공공도서관 9곳 기증 - 

 

5일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구자영)은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위해 관내 4개 지자체 9곳의 공공 도서관을 대상으로 소속기관 해양경찰관이 집필한 해양안전 동화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기증 도서는 남해해경청 통영해양경찰서 소속 김은아 경위가 직접 쓴  동화책으로, <바다괴물 이안을 물리친 로가>, <바다 속 전설의 갑옷>, <갯벌이 된 생명의 요정과 마귀> 등 3권으로 구성돼 있다. 
 

15년 간 해양경찰로 근무해온 저자가 아이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었던 해양안전상식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동화로 녹여냈다. 이안류에 휩쓸리거나 갯벌에 빠졌을 때의 탈출방법,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 등 바다에서 기억해야 할 필수 안전수칙들이 알차게 담겼다. 
 

남해해경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바닷가를 찾아 물놀이를 즐기는 어린이들이 늘어나는 만큼 관내 주요 공공 도서관에 도서를 기증해 해양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저자인 김은아 경위는 “어렸을 때 읽었던 동화를 어른이 된 지금도 기억하는 것처럼 해양안전동화가 어린이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돼 바다에서 겪을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은아 경위의 해양안전동화는 ▲부산-해운대인문학도서관,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부전도서관, 남구도서관, 화명도서관, 수영구도서관 ▲울산도서관 ▲창원도서관 ▲통영시립도서관 및 시중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