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해양경찰정비창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정비창, 현장 이동정비 및 교육 서비스 시행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정비창, 현장 이동정비 및 교육 서비스 시행
작성자 이종필 등록일 2022.07.01


해양경찰정비창(창장 박상식)은 경비함정 운용 중 발생하는 장비고장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현장 이동정비 및 교육 서비스를 시행하여 함정 가동율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정비창 이동정비팀은 경비함정 고장사고 요청시 24시간 이내 현장이동, 72시간 내 복구수리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상반기 주요 실적으로 경비함정 81척의 기관 54, 전기전자 27건으로 해상 치안 유지에 자세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장비 운용법 및 고장 시 긴급대처법 교육을 통해 함정 자체 정비 기술 능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원격정비시스템(EMS)을 활용하여 원양에서 경비작전 중인 대형함정의 장비 고장 발생 시 신속히 현장에서 자체 정비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해양경찰정비창 이동정비팀은 팀장을 포함 5(기관 3, 전기 1, 통신 1)으로 구성되어, 매년 전국 20개 해양경찰관서의 경비함정을 수리하기 위해 약 200회의 이동정비를 하고 있다.

 

 박상식 창장은 해상에서 민생치안 최일선을 지키는 경비함정의 활동 공백이 발생치 않토록 현장 이동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의 현장교육으로 자체정비 능력을 항상 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