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경청, 2021년 정부업무평가「종합 우수기관」달성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경청, 2021년 정부업무평가「종합 우수기관」달성
작성자 양승광 등록일 2022.01.26


- 국조실 25일 발표... 주요정책과제, 규제혁신, 적극행정 높은 평가 -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이 45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1년도 정부업무평가에서 ‘종합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양경찰청은 국무조정실이 25일 발표한「2021년 정부업무평가 결과」에서 5개 평가부문(일자리․국정과제, 규제혁신, 정부혁신, 정책소통, 적극행정) 중 일자리․국정과제, 규제혁신, 적극행정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21년도 정부업무평가」에서는 코로나19 대응, 탄소중립 등 국정 주요현안 대응에 노력한 기관이 대체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반면, 주요정책 성과에 대한 국민체감이 저조하거나 규제개혁‧정부혁신‧정책소통 등 부문별 관리가 미흡하였던 기관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해양경찰청의 경우, 2017년 재출범된 이래 현장 대응시간을 단축하고 인명피해를 줄여나가는 등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현장 친화적 활동 및 국민 친화적 행정을 펼쳐왔으며, 이러한 해양경찰청의 노력과 성과를 국민들로부터 인정받아 「종합 우수기관」선정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에,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은 “정부업무평가 종합 우수기관 선정은 국민들께서 좋은 평가를 해주신 데에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친화적 활동과 국민 친화적 행정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