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3005함 함장님과 통신장님, 함정관계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3005함 함장님과 통신장님, 함정관계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손인수 등록일 2021.09.08
해양경찰청장님께!

3005함장님과 통신장님, 함정관계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재난안전통신망 구축사업의 감리단에 근무하는 PMO감리원 문엔지니어링(주) 소속 손인수입니다. 

제가 감사의 글을 올리게 된 것은 “재난안전통신망 선박형 이동기지국 구축 및 유지보수사업의 관계자 7명과 함께 “해양경찰함정 이동기지국 시스템 통신망 서비스 검증 시험”을 하기 위해 2021.8.19.부터 8.21까지 2박3일간 3005함을 승선하여, 서해 백령도인근 해상에서 통신망구축에 따른 다양한 시험 및 검증하는 동안 해상이라는 영역 과 제한된 공간인 함정에 외부인이 승선하여 2박3일 간 시험 및 검증하기 위해 숙식과  공간지원 등 대원들의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배려와 지원하여 주심을 3005함 함장님과 통신장님 등 관계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모함과 단정간의 통신소통 상태을 시험검증하기 위하여 단정을 모함에서 20Km이상을 출동하여야 하는데 열악한 기상상태에서도 적극적으로 단정지원과 단정 운용대원이 출동하면서 안전을 고려하여 꼼꼼한 안전점검 등 시험검증 환경위해 수고 하여 준 기동대원께 감사를 드립니다.

2박3일 3005함을 동행 승선하면서 느낀 점은 제한된 공간인 함정에서 묵묵히 과업을 수행하는 해경대원들의 늠름한 모습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단정을 타고 나갔을때의 상황은 해경대원들께서 중국어선을 검거할 때의 상황을 연계하니 상당히 위험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과업을 수행한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니 어느 누구도 쉽지 않은 임무수행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었습니다. 

또한 사업수행관계자는 해양경찰대원이 임무수행 중 열악한 환경에서 언제 어데서도 통할 수 있는 통신망을 구축 하여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박3일 동안 “재난안전통신망 선박형 이동기지국 구축 원거리 해역 통신망 품질 검사검증”을 위하여 물심양면 지원하여 준 해양경찰청과 3005함장님 외 통신장, 관계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대한민국 해양경찰 파이팅과 건승을 기원 합니다.

                                               2021.09.08일 

                          재난안전통신망 구축 감리단 PMO감리원 손인수 드림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 윤혜숙2021.09.15

    안녕하십니까? 해양경찰청장 김홍희입니다.

    평소 우리 해양경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먼저, 바쁘신 와중에 이렇게 칭찬의 글까지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칭찬해 주신 서해5도특별경비단 3005함 관련 직원에 대해서는 격려로서 사기를 진작하고, 더불어 항상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도록 당부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해양경찰이 현장에 강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21년 9월 15일
    해양경찰청장 김 홍 희 드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