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청, 신규 도입 중형헬기 ‘흰수리’로 명명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청, 신규 도입 중형헬기 ‘흰수리’로 명명
작성자 임용혁 등록일 2020.01.08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지난 해 12월말에 도입한 신형 중형헬기 2대의 고유 애칭을 전 직원 공모를 통해 흰수리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흰수리(White Eagle)는 해양경찰청의 상징인 흰꼬리 수리(White-tailed Sea Eagle)의 줄임말로, 각 기관에서 사용 중인 애칭인 참수리, 한라매, 마린온같이 해양경찰 고유의 상징성을 내포하고 있다.

 *경찰청(참수리), 제주 소방(한라매), 해병대(마린온) 

 흰수리는 빈틈없는 해상 경비와 수색구조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난 2016한국항공우주산업과 국산 중형헬기 2대를 구입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최종 검사와 시험 비행을 마친 뒤 지난 해 1224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주항공대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강릉항공대에 각각 배치되었다.

 이 헬기는 최대 순항속도 276/h, 최대 항속거리 685, 최대 3.7시간까지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최대 16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최대 200개 표적을 자동추적 할 수 있는 탐색 레이더와 고성능 전기광학 적외선 카메라, 외부 인양장치(호이스트) 등이 장착되어 있다.

 특히, 현재 운용 중인 헬기 중 일부는 원거리 이동과 야간 운행에 제한이 따랐으나, 흰수리는 이 같은 제약 없이 바다에서 수색구조 활동과 선박에서 응급환자 이송이 가능하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정부 혁신이 추구하는 국민의 해양안전을 위해 바다에서 발생한 모든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이번 흰수리 도입을 통해 보다 더 완벽한 긴급출동 태세를 갖추고 항공임무 역량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흰수리2대 도입을 통해 현재까지 총 26대의 항공기를(비행기 6, 헬기 20) 보유하고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청, 신규 도입 중형헬기 ‘흰수리’로 명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청, 신규 도입 중형헬기 ‘흰수리’로 명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