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청,「해양안전과 위험방지」학술대회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청,「해양안전과 위험방지」학술대회
작성자 임용혁 등록일 2019.12.13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13해양안전과 위험방지라는 주제로 해양경찰학회 정례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해양경찰학회, 해양경찰청,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공동 주관하고 대학교수, 연구원 등 관계자 약 70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국해양경찰학회는 2010년 창립한 이래로 해양경찰학 학문적 발전을 위해 매년 정례 학술대회 및 공동 학술대회를 주관하고 있다.

 최근 3년간 해양경찰 관련 연구논문 30여 편을 발표했으며, 지난 해 6월에는 해양경찰과 해양안전이라는 주제로 해양경찰청과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공동학술대회에서는 해양안전과 위험방지라는 주제로 해양경찰 조난통신체계 역량강화 방안(해양경찰교육원 경감 김재성) 친환경 플라스틱 선박설계 및 해석연구(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신찬옥 연구원) 낚시어선사고 예방을 위한 제도적 개선방안(한국해양경찰학회 노호래 군산대 교수)에 대해 각 각 발표했다.

 

 해양에서의 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각자의 영역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교수, 연구자 및 실무진들이 모여 다양하게 서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열띤 토론을 가졌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이번 공동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해양교통안전 분야의 학술적 성장과 발전에 더욱 큰 도약과 진전이 있기를 바라며, 해양경찰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청,「해양안전과 위험방지」학술대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청,「해양안전과 위험방지」학술대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