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늘 곁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내일보다 오늘이 더 안전한 바다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수상구조사 자격시험 공고 연기 안내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수상구조사 자격시험 공고 연기 안내
작성자 왕정현 등록일 2020.05.12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5. 13.(수) 에정된 공고를 수일간 연기하여

시험 재개의 타당성 및 시험 방역 대책에 대해 다시 점검을 하고자 합니다.


현재까지 5월 말 시험 재개는 변동 가능성 없으나,

향후 코로나19 관련 수영장이 다시 휴장을 결정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시험 일정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ex : 용인시 5.6 공공수영장 개장 후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5.9 긴급 휴관 실시)


응급처치, 수영, 잠수풀에서의 평가를 포함한 유사 국가자격 시험의 집행 현황으로는

1. 응급구조사 시험 → 하반기 실시 예정 (매년 하반기 실시 중)

2.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수영 → 잠정 연기

3. 잠수기능사 시험(잠수풀) → 6. 13 실기 시험 예정이었으나, 5. 8 감염 확산 우려로 시행 중단


시험 공고는 빠른 시일내에 안내토록 하겠으며, 응시자 분들의 양해를 바라겠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수상구조사 종합정보(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 부탁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수상구조사 자격시험 공고 연기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수상구조사 자격시험 공고 연기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