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군산해양경찰서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181217 군산해경_2년 연속 우수 교육훈련지원팀 선정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181217 군산해경_2년 연속 우수 교육훈련지원팀 선정
작성자 노상규 등록일 2018.12.17

군산해경, 2년 연속 전국「우수 교육훈련지원팀」 선정


산해양경찰서 교육훈련지원팀이 해양경찰청에서 주관하는 「우수 교육훈련지원팀」으로 2년 연속 선정되는 크나큰 영예를 안았다.

14일 군산해경에 따르면 전국서(19개서) 교육훈련지원팀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이번 심의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사진 

산서 교육훈련지원팀은 파출소 현장행동 가이드 작성, 「맞춤형 현장 영상」드백 훈련기법 개발 등이 대표적인 우수 교수법으로 꼽힌다.

우수 교육훈련지원팀은 ▲ 파출소 상황대응 능력 제고 추진 노력도 ▲ 우수 교수법 등 업무 추진 노력도  교육훈련 우수 구조사례 등 자기주도 운영성과 도출 ▲ 교육훈련지원팀 운영 개선방안 마련 등 본부 정책 적극 이행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한편, 교육훈련지원팀은 2015년 제주 돌고래호 사고를 계기로, 해경 파출소 황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2016년 전국서 해양안전과 소속으로 신설된 팀이다.

산해경 김대식 해양안전과장은 “해양에서의 상황대응 및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교육훈련이 절대적이며, 이를 위하여 우리 교육훈련지원팀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국민의 안전과 신속한 구조를 위하여 개선방안을 계속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81217 군산해경_2년 연속 우수 교육훈련지원팀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81217 군산해경_2년 연속 우수 교육훈련지원팀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