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군산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220112 군산해경, 동절기 계류어선 화재 예방 총력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20112 군산해경, 동절기 계류어선 화재 예방 총력
작성자 김영철 등록일 2022.01.14


군산해경, 동절기 계류어선 화재 예방 총력

- 관 합동 화재 대응 훈련으로 선제적 대응 나서  -

-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선박 화재 예방에 총력 -


IMG_090627.jpeg

군산해양경찰서(서장 김충관)는 군산 비응항에서 비응파출소, 민간해양구조대, 비응어촌계 등이 참여한 가운데집단 계류어선 화재 합동 대응 훈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비응항내 선박 밀집 지역을 훈련장소로 지정하고 해상 화재진압, 익수자 구조, 계류선박 이격조치, 인근 선박 화재 확산 방지, 화재발생 인근 해상 오염군 탐색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했다.


군산 관내 항포구에는 다양한 종류의 선박이 서로 병렬 계류해 있고, 어선의 경우 FPR재질로 인해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특히 동절기에는 전열기구와 인화성 물질 사용이 늘어나는 등 화재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다.

IMG_090637.jpeg

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군산 관내 선박·계류시설 화재 발생 건수는 20191, 20204202110건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이에 군산해경은 동절기 선박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7월 주요 항포구에 화재 취약 개소를 조사하고 군산시와 협의를 통해 새만금 관내에 소화전 4개소를 추가 설치를 완료하였으며,  

 

관내 어선 대상 한국해양교통 안전공단(KOMSA)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 화재 예방 팜플렛 및 투척용소화기 배포 낚시어선협회와의 화재 예방 간담회 전기 계통 세척 서비스(e-클리닝 서비스) 등 화재 예방을 위해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화재가 발생하였을 경우 119에 신고 후 주변 소화기, 소화전을 이용하여 초기진화를 실시하고, 화재가 확산 되기 전 안전에 주의 선박을 매어둔 줄을 절단해 화재 선박과 분리 시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20112 군산해경, 동절기 계류어선 화재 예방 총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20112 군산해경, 동절기 계류어선 화재 예방 총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3-539-2215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