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군산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210408 군산해경, 조종면허시험 응시인원 한시적 축소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10408 군산해경, 조종면허시험 응시인원 한시적 축소
작성자 김소영 등록일 2021.04.09


군산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 응시인원 한시적 축소

- 전북지역 코로나19 확산세 안정화될 때까지 6040명 축소 운영 -



 

군산해경이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제4차 유행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동력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과 수상안전교육 인원을 축소한다.

8일 군산해양경찰서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응시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역 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동력레저기구 조종면허 실기시험과 수상안전교육의 정원을 기존 60명에서 40명으로 축소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 실시되며, 각 시험에 통과하고 나면 면허를 취득하고 갱신할 때 수상안전교육까지 이수해야만 면허 발급이 완료된다.

이번 조치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안정화될 때까지 운영할 방침이다.

군산해양경찰서 2층 수상레저계 사무실에서 연중 상시로 운영되는 필기시험의 경우,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이 본격화된 지난해 3월부터 동시 시험 응시인원을 기존 5명에서 3명으로 줄여 집행하고 있다.

김장근 해양안전과장은 인원조정으로 인해 응시가 불가능할 경우, 다음 회 차로 일시 변경 가능하도록 하는 등 응시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라며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방역 활동도 강화해 응시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산해경 홈페이지와 수상안전종합정보 사이트에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10408 군산해경, 조종면허시험 응시인원 한시적 축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10408 군산해경, 조종면허시험 응시인원 한시적 축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3-539-2215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