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창원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창원해경 설 연휴 대비 유도선 합동점검 실시(22.01.25)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창원해경 설 연휴 대비 유도선 합동점검 실시(22.01.25)
작성자 양지현 등록일 2022.01.26





창원해경, 설 연휴 대비 유·도선 합동점검 실시



창원해양경찰서는 이용객이 증가하는 설 연휴기간을 맞아 1월 25일부터 1월 26일까지 설 연휴 유선 및 도선의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에는 평시 대비 이용객이 많이 증가(평시 대비약 80% 증가)되는 시기로 사고의 개연성이 높아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되는 시기이며, 올해 역시 연휴 기간 중 이용객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 무면허 영업 ▲ 신분확인 등 출입항 기록관리 위반 ▲ 출항 전 승객 안전에 관한 사항 안내 미실시 ▲ 영업구역·시간 위반 ▲ 선박 검사 후 상태 유지 위반 ▲ 비상훈련 미실시 및 기록유지 위반 등 안전저해행위를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 

 특히, 경남도 및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내·외부 현장전문가로 구성된 합동점검단을 편성하여 관내 유·도선에 대하여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창원해경 관계자는 “바다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할수록 사고 발생 가능성도 증가한다” 며 “사업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출항 전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승객은 안전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각형입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5-981-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