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창원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창원해경 설 명절 민생침해사범 특별단속(22.01.13)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창원해경 설 명절 민생침해사범 특별단속(22.01.13)
작성자 양지현 등록일 2022.01.20




창원해경, 설 명절 민생침해사범 특별단속

- 수산물 유통질서 저해 및 불법 조업 행위 엄단 -



 창원해양경찰서는 설 명절 서민 경제를 침해하는 각종 해양범죄 발생에 대비해 1월17일부터 2월4일까지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창원해경에 따르면 우범 항·포구별 전담반을 편성하고 해·육상을 계한 단속 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사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응태세를 유지할 계획이다.

중점 단속 대상으로는 ▲ 어획자원 남획·고질적 불법조업 ▲ 수산물 통질서를 교란하는 원산지 거짓표시, 불량식품 유통 ▲ 마을어장·양식장·선박 등 침입 절도 ▲ 해양종사자 폭행·감금·노동력 착취 등 인권침해  ▲ 코로나19 시기 선원 구인난을 악용한 상습 선불금 사기 ▲ 과적·과승·음주운항·선체 불법개조 행위 등이다.

특히,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를 틈타 유통질서를 저해하는 원산지 거짓표시 사범에 대해서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과 합동으로 집중단속에 나설 계획이다.

 서민경제를 침해하거나 해양 어족자원을 황폐화 시키는 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할 방침이며,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감안하여 영세형 범죄 및 피해자가 없는 생계형 경미범죄에 대해서는 현장계도 위주의 단속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창원해경 관계자는 “민생침해사범 발견 시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서민경제를 침해하는 해상범죄는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5-981-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