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창원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창원해경, 추석 명절 대비 민생침해 범죄 특별단속 (20.09.14)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담당부서, 전화번호,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창원해경, 추석 명절 대비 민생침해 범죄 특별단속 (20.09.14)
작성자 김일근 등록일 2020.09.14

                                 

창원해경, 추석 명절 대비 민생침해 범죄 특별단속

 


창원해양경찰서(서장 정욱한)는 추석 명절 대비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특별단속을 9월 14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 실시한다고 14일(월) 밝혔다.

창원해경은 추석을 앞두고 수산물 유통량이 늘어나며 양식장 및 어획물 절도, 불법조업, 원산지 위반 등 민생침해범죄도 같이 증가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전담반을 편성하여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관내 항‧포구와 수산물 운반‧유통 구역 등은 수사관, 형사, 요원으로 구성된 특별 전담반을 배치하고, 특히 관내 마을어장 양식장 주면 등 취약 해역에는 형사기동정을 적극 활용하여 단속을화할 방침이다.

특별단속 중점 단속대상은 ▲ 마을어장 및 양식장, 선박 등 침입 절도 행위 ▲ 조업구역 위반 및 허가외 어구 사용 등 불법 조업 행위 ▲ 수산물  원산지 허위 표시 및 불량 식품 제조·유통 행위 등이다.

 창원해경 관계자는“추석 명절을 맞아 서민들의 피해를 야기하는 민생범죄에 대해서는 강도 높게 단속하고, 생계형 경미범죄에 대하여는 여러 사정 등을 참작하여 계도‧훈방 조치도 병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해 창원해경은 추석 전 특별단속을 통해 불법조업, 주취운항 등 총10건 13명을 단속한 바 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5-981-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