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창원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창원해경, 어선 해양오염사고 예방 단속 실시(20.09.08)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담당부서, 전화번호,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창원해경, 어선 해양오염사고 예방 단속 실시(20.09.08)
작성자 김일근 등록일 2020.09.14

                                

해경, 어선 해양오염사고 예방 단속 실시

-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희망어선 대상 방역서비스 병행 실시 -

 


창원해양경찰서(서장 정욱한)는 9월 8일(화)부터 9월 18일(금)까지 관내 어선을 대상으로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8일(화)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창원해경은 선박에서 발생하는 선저폐수(빌지), 폐유, 폐기물 등 오염물질의 적법처리 실태와 잠수펌프, 간이 소각기 등의 불법설치와 사용여부, 바다에 버리는 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할 방침이다.

 또한, 관내 수협 및 어촌계를 대상으로 어선에 의한 해양오염예방을 위해 어선 발생 폐유 반납, 폐윤활유 적법처리, 쓰레기 되가져오기 등에 대해 홍보 및 점검을 실시하면서,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노령층 어민들이 감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희망어선에 대하여 방역조치를 병행하여 어민들이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창원해경 관계자는“최근 3년간 관내 어선에 의한 해양오염사고가 전체 44건 중 7건을 차지했다”며“선박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은 해양환경공단, 유창청소업체 등에서 적법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5-981-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