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부산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190124 정박어선 어획물 전문털이범 CCTV에 덜미잡혀 구속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190124 정박어선 어획물 전문털이범 CCTV에 덜미잡혀 구속
작성자 김서호 등록일 2019.01.24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일정한 주거와 직업없이, 심야에 오토바이를 타고 부둣가를 배회하며 상습적으로 빈 어선에 몰래 들어가 어창에 보관중인 어획물을 훔친 A(58)를 붙잡아 상습야간선박칩입절도 혐의로 구속(1.23.) 하였다.


 다수의 실형 동종 전력이 있고, 선원 승선경험이 있는 A 씨는 인적이 드문 심야에 부산 남부민동 부두에 정박중인 빈 어선에 몰래 들어가 냉동 오징어 약 31상자(250kg), 620만원치를 훔쳐 오토바이로 수차 운반하다, 오토바이 동선에 설치된 CCTV를 광범위하게 추적하여 CCTV에 촬영된 A씨의 미를 잡았다.


 그리고 CCTV에 촬영된 인물의 특징점과 동종, 유사 전력자들의 인물 사진을 일일이 대조한 뒤, 용의자 A씨를 특정하고, 남부민동 일대 A씨가 타고 다니는 오토바이를 탐문, 그 위치를 추적하여 남부민동 소재 B 수산건물 앞 노상에서 장기간 잠복 중 오토바이를 타고 가는 A씨를 발견하고 그 곳에서 붙잡았다.


 부산해양경찰서는 A씨의 범행수법으로 미루어 여죄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여죄를 집중 조사하고, A씨와 연계된 장물 취득업자를 추적하고 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1-664-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