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부산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190122 부산해경_ 설 명절 민생침해 사범 일제단속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190122 부산해경_ 설 명절 민생침해 사범 일제단속 실시
작성자 김서호 등록일 2019.01.22

부산해양경찰서(총경 박승규)121일부터 28일까지 3주간에 걸쳐 서민 경제를 침해하는 각종 해양 범죄 발생에 대비해 설 명절 민생침해 사범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해경은 관내 우범 항·포구별 전담반을 편성하고 함정, 파출소 등 육상 현장세력이 연계한 단속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사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응 태세를 유지할 계획이다.

중점 단속 대상은 불량식품 유통사범 어류자원 남획·분쟁유발형 불법조업 사범 선원 구인난을 이용한 선불금 사기 양식장·선박침입 절도사범 해양종사자 폭행, 노동력 착취 등 인권침해 사범 등이다.

특히 수산물 유통질서를 저해하는 원산지 허위 표시 사범에 대해서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과 합동으로 강력히 단속할 계획이다.

부산해경 관계자는민생침해 사범 발견 시 상황실이나 수사과로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산해경은 지난해 명절 전후 민생침해 사범 일제단속을 통해 선불금 사기, 선원 폭행 등 총 11건을 적발하였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1-664-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