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안해양경찰서 민원인 케어 프로그램 운영 □ 추진배경 ○ 해양수산 분야 경쟁 업종 업체, 선박 대상 수사 행정처분 등에 대한 공정하지 않다고 느끼는 민원인의 불신으로 청렴도 하락, 단속부터 조사까지 적극적 민원인 케어로 청렴도 향상을 위함 □ 추진방향 ○ 단속부터 조사까지 적극적 민원인 케어로 공정성, 청렴성 확보 □ 추진내용 ○ (단속) 해당기능 : 신속, 정확, 친절 업무처리, 충분한 소명기회 ○ (방문) 정문, 민원실 : 청렴명함 배부, 해당부서 안내 ○ (조사) 수사 외사 : 절차, 일정 안내, 공정한 업무처리, 경청 희망 확인 ○ (케어) 청문감사기능 : 불만사항 청취, 불만사항 해소, 익명신고 안내 - 이하 붙임 참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