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220620 바다에서 음주운항 NO! 적발 시 엄중 처벌!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20620 바다에서 음주운항 NO! 적발 시 엄중 처벌!
작성자 김유성 등록일 2022.06.21

바다에서 음주운항 NO! 적발 시 엄중 처벌!

- 부안해경, 6월 30일까지 계도 후 7월 한 달간 특별단속 실시 -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주언)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오는 7월 한 달간 해상 음주운항 특별단속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특별단속은 경비함정, 파출소 등 해․육상 연계 합동 단속 예정이며, 낚시어선, 여객선 등 다중이용선박과 수상레저기구를 대상으로 6월 20일부터 10일간 홍보 계도 기간을 거쳐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부안해경은 출항이 집중되는 일출 시간대 순찰을 강화하고 충분한 홍보와 계도 예정이나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 음주운항 적발 시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 처벌할 방침이다.


이번 여름철은 활발한 수상레저 활동 및 바다낚시로 선박의 음주운항 가능성 역시 높아질 것으로 보고 단속에 집중할 예정이며, 특히 수상레저사업장 및 낚시어선의 경우 음주운항 행위는 물론 승객의 주류 반입 행위도 처벌되므로 이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바다에서 음주운항 행위는 선박 충돌, 침몰, 인명사고를 비롯하여 해양오염 피해까지 이어질 수 있다.”라며 “관련 규정을 스스로 지키는 안전한 운항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3-928-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