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201116 최경근 부안해경 서장 왕등도 등 내해구역 점검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01116 최경근 부안해경 서장 왕등도 등 내해구역 점검실시
작성자 박윤성 등록일 2020.12.01

최경근 부안해경 서장 왕등도 등 내해구역 점검실시
- 국가위기관리 및  경비함정 안전점검 병행 -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16일 부안해경서 경비함정인 315함에 직접 승선하여 관할해역의 전반적인 해상 치안 현황 점검 후 주요 추진정책에 반영하고자 치안활동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최경근 부안해경서장은 부안 내해구역 국가위기관리 및 경비함정 안전점검 실시하고, 도서지역 주민의 안전과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최외곽 도서인 왕등도와 연안지역 중요 해상치안현장을 점검하였다.

 왕등도는 부안해경 관할 내 최외곽 도서로 12해리 영해의 폭을 설정하고, 중국과의 해양경계획정을 체결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근거 도서이다.
 
이런 왕등도에 해상교통관제시스템을 위해 왕등도 VTS R/S 신축현장을   방문하여 공사진행 사항을 점검하였다.

 다음으로 연안지역의 중요 해상치안현장을 방문해 낚시어선 등 다중이용 선박 안전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농무로 인한 충돌사고 등 해양사고의 미연에 방지토록 안전관리를 당부하였다.

 최경근 부안해양경찰서장은 "왕등도 인근은 다중이용선박(낚싯배 등)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사고 개연성이 높은 만큼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긴급대응태세 유지와 구조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01116 최경근 부안해경 서장 왕등도 등 내해구역 점검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01116 최경근 부안해경 서장 왕등도 등 내해구역 점검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3-928-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