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200407 부안해경, 위도 변산지역 연안시설물 합동점검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00407 부안해경, 위도 변산지역 연안시설물 합동점검
작성자 박윤성 등록일 2020.04.07

부안해경, 위도 변산지역 연안시설물 합동점검
- 갯벌, 갯바위, 항포구 등 선제적 연안안전관리 실시 -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동진)는 코로나19로 인해 온 국민이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갇혀만 있다 봄철을 맞아 확 트인 공간으로 나와 가족 간 시간을 보내는 국민이 늘고 있는 가운데 위도·변산반도 등 연안해역을 찾는 국민들이 안전하게 연안을 즐길 수 있도록 갯벌, 갯바위, 항포구 등 선제적 연안시설물 합동점검을 지난 2일 부터 2일간 실시하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부안해경, 부안군, 변산반도국립공원사무소, 한국농어촌공사(새만금사업단)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연안해역에 지정된 출입통제장소(8개소)와 위험구역(23개소)를 중심으로 위험성 현장조사와 안전관리시설물 설치‧관리 실태를 점검하였다

 또한, 안전관리시설물이 위험구역에 적합하게 설치되어 국민들에게 전달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협업을 통해 인명구조장비함 등 개선‧신설이 필요한 안전관리시설물을 정비· 시정하였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연안해역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인명피해로 직결되는 만큼 사고예방과 신속한 구조 대응 태세를 선제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며“연안 해역 이용객들이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켜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부안해경은 이번 주는 부안군 변산·위도지역을 실시하였으며, 다음 주는 고창군과 합동으로 고창지역 연안해역 시설물을 점검 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00407 부안해경, 위도 변산지역 연안시설물 합동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00407 부안해경, 위도 변산지역 연안시설물 합동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