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200117 부안해경, 설 연휴 대비 유선 안전관리에 총력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00117 부안해경, 설 연휴 대비 유선 안전관리에 총력
작성자 박윤성 등록일 2020.01.20


부안해경, 설 연휴 대비 유선 안전관리에 총력
- 인명구조장비 보관 상태 점검 등 선제적 사고 예방에 노력 -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동진)는 설 연휴 전 유선을 이용하는 여행객 안전를 위해 부안 격포항을 기점으로 운항중인 유선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를 실시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유선 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부안해경에서 점검반을 구성해 실시하였다.

 점검반은 △선박장비·안전설비 운용 및 보유·관리 실태 △법정 면허·자격, 설비기준, 안전수칙 준수 여부 △항로 안정성 등 운항실태 △인명구조장비(구명부환·구명부기 등) 보관 및 관리상태 등을 중점 점검했다.

 또한, 선착장의 동절기 미끄럼 예방 대책 등 선착장 운영상태를 점검하고, 사업자 및 선원, 종사자 등과 간담회를 통해 동절기 기상 불량에 따른 운항규칙 및 항법준수, 안전속력 항행 등을 교육 하였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사업자는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승객은 안전수칙을 필히 준수하여야 한다”며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해양경찰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부안해경은 설 연휴 기간동안 유선 등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를 위해 24시간 비상대응태세를 유지하고,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을 항로상 집중 배치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00117 부안해경, 설 연휴 대비 유선 안전관리에 총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200117 부안해경, 설 연휴 대비 유선 안전관리에 총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3-928-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