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190822 부안해경,“선저폐수 수거의 날” 운영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190822 부안해경,“선저폐수 수거의 날” 운영
작성자 박윤성 등록일 2019.08.23

부안해경,“선저폐수 수거의 날” 운영
- 유관기관과 협력으로 폐유 1.9톤, 고상폐기물 1톤 수거 -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동진)는 22일 부안군 변산·위도면 해안가  일대에서 선저폐수와 폐유 등 오염물질을 수거하는 ‘선저폐수 수거의 날’을 실시하였다.

이날 부안해경, 해양환경공단, 부안수협에서 참여해 폐유 1.9톤과 고상폐기물 1톤을 수거했다.

 선저폐수는 빌지(bilge)로도 불리우며, 선박에서 사용하는 연료유나 윤활유가 새어나와 배의 바닥에 모여 있다가 바닷물이 섞여서 생긴 폐수로서, 바다에 배출될 경우 해양 오염의 원인이 된다.

선저 폐수를 바다에 직접 배출하면 해양환경관리법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선저폐수를 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여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안해경은 “선저폐수 수거의 날”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8회에 걸쳐 선저폐수 7.2톤, 고상폐기물 3.9톤을 수거한 바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90822 부안해경,“선저폐수 수거의 날”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190822 부안해경,“선저폐수 수거의 날”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3-928-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